macOS 메시지 앱 복사 버그

macOS의 Messages 앱에서 택배 운송장번호 복사를 위해 복사를 했으나, 올바르게 복사가 되질 않았다.

결국 나는 전체 복사/붙여넣기를 했서 운송장번호만 따로 복사/붙여넣기를 하고 말았다.

왜 이런일이 생길까 해서 다른 메시지를 복사해보았다.

Screenshot 2017-12-19 16.28.59.png

여기서 선택된 부분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보니 다음과 같이 텍스트가 복사되었다.

단(www.kosaf.go.kr)>학자금대출>학자금뱅킹>학자금상환지원>채무자신고>신고”에서 공인인증서로 신고 가능합니다.(PC로만 가능)
채무자신

왜 이렇게 복사가 될까 고민을 하다보니 복사가 시작된 글자 은 내가 선택한 글자로부터 6글자 떨어진 곳이었다.

이 메시지의 제목은 “한국장학재단“은 6글자로 이게 이유가 될 것 같았다.

다른 부분을 복사해보았다.

Screenshot 2017-12-19 17.08.59.png

역시 제목의 길이 6을 건너뛴

은 홈페이지(

가 복사되었다.

자세한 사항은“의 길이는 7이고, 붙여넣기 된 텍스트의 길이도 7이기 때문에, 복사는 뭐 잘 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.

가장 처음 복사했던 것을 보면, 추가로 복사된 글자가 “채무자신” 으로 4글자만 더 복사된 것으로 볼 수 있지만, 실제론 그렇지 않은 것 같다. 바로 엔터가 “채무자신” 2번 있기 때문이다.

제목 필드가 없는 다른 문자메시지를 열고 복사를 해보니 정상적으로 잘 복사가 된다. 결국 이것은 제목 필드의 문제인 것 같다.

해결 방법은 모르겠다.

한국에서 보낸 MMS의 문제인가 해서 MMS를 보낼 수 있는 외국 사이트 검색해보았지만, SMS만 보낼 수 있는 사이트만 찾았고, 더 이상 이 문제를 검색하는건 귀찮기 때문에, 여기서 그만한다.